여행/2023년 8월_미국(미시간,펜실베니아)

필라델피아ㅣ올드시티 근처 노트북하기 좋은(?) 조용한 카페

하프풀 2023. 8. 28. 08:50

Time & Peace Cafe and Gallery

 

 

필라델피아 올드시티 근처에 위치한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카페. 음악도 훌륭하고 커피 맛도 좋았다. 실내가 아주 넓지는 않기 때문에 자리가 없는 경우도 있을 듯하고, 시끄럽게 수다떨 수 있는 분위기가 아니기 때문에 여럿이 방문하기에는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다. 그치만 항상 붐비는 La Colombe 대신,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로컬 커피숍에 한번 들러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(올드시티 주변 관광 후) 한번쯤 들러볼만한 듯하다!

 

 

 

 

Time & Peace Café and Gallery · 36 S 7th St, Philadelphia, PA 19106 미국

★★★★★ · 카페

www.google.com

 

 

 

 

올드시티 근처까지 가기는 했는데, 짝꿍이가 막판까지 너무 바빠서 (위 카페에서 오래 머물렀다는 얘기...) 올드시티 쪽은 제대로 구경하지 못했다. 그치만 아쉬움이 있어야 또 다시 올 핑계가 생기는거니까. 내가 머물고 있는 보스턴 지역이 미국 독립의 씨앗이 된 보스턴 차 사건이 일어난 곳이라면, 그 싹이 트고 자란 곳이 필라델피아라 할 수 있다. 따라서 독립기념관, 자유의 종 등이 있는 올드시티 쪽에는 외국인 관광객 뿐 아니라 미국인 관광객도 많다고 들었다. 수학여행 오는 학생들도 많고. 굳이 따져보면 미국의 경주같은 느낌이려나? 필리를 방문할 기회가 또 생긴다면 그 때는 미국 역사 공부를 살짝 더 하고 와야겠다. 씨유 어게인 필리!